항외과로고
홈  >  치질클리닉  >  항문성병

항문성병

항문성병

곤지름은 항문주위와 성기주변의 피부에 발생하는 사마귀의 일종으로 인 유두종 바이러스 (파필로마 바이러스, human papilloma virus)라고 하는 바이러스에 의한 질환으로 주로 감염자와의 성관계등에 의해서 전염이 되며, 간혹 성적인 접촉과 무관하게 생기는 수도 있습니다.감염이 되어도 증상이 나타날 때까지 약 1-6개월간의 잠복기간이 있으며, 치료 후에도 높은 재발율을 보입니다.

곤지름의 증상

처음에는 통증이나 불편함이 없어 환자 자신도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으며, 갯수가 많아지면 대변 후에도 깨끗이 닦아지지 않고 항상 변이 묻어 있게 되고 축축하며 진물이 나게 되기도 하고 찢어져 출혈을 일으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시간이 지날수록 항문 주위에 여러 개의 혹이 번져 나가게 됩니다. 꼭 치료 해야만 하나요? 제거하지 않을 경우 점점 커지고 갯수가 많아져서 항문주위를 덮게 되고, 오랫동안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암을 일으킨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곤지름의 치료

이런 증상은 조기에 치료를 받으면 깨끗하게 나을 수가 있으며, 대부분 처음에는 약물을 바르면서 치료를 하나 효과가 없을 시 전기메스, 또는 레이저 메스를 사용하여 외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재발이 잘 되어 한 번 곤지름이 생기면 적어도 증상이 없어진지 3개월간 재발이 없는지를 주기적으로 관찰해야 합니다. 즉 치료후 추적 검사를 하기로 한 날짜를 어기게 되면 재발한 곤지름이 다시 커져서 처음부터 다시 치료를 해야하는 수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탑로고

상호:항외과의원  |  등록번호 :119-90-13057  |  대표자 : 임석원

서울시 관악구 시흥대로 578 광안빌딩4층 항외과(지하철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6번출구)
Copyright © 2015 by HANGPRO. All Right Reserved